Unity

DXF 캐드파일 불러오기

Dean83 2023. 10. 18. 21:35
  1. 사용한 패키지
  2. DXF 파일 불러오기
    • DXFStructure 에 DXF 구조가 담겨 있다
    DiskFile iLoader = new DiskFile(파일위치);
    DXFConvert.DXFStructure dxfStructure = new DXFConvert.DXFStructure(iLoader);
    dxfStructure.Load();
    
  3. DXF 구성 요소
    • 각 요소에 대한 설명
    LWPOLYLINE
    • 여러 구성요소가 있으나, Table → Layer 에 다음의 구성요소가 있다.
    • 숫자가 의미하는것은, 클래스 번호를 의미한다 (클래스를 숫자로 구분한다)
      • Line
        • 곧은 직선
        • 10 : 시작점 X 좌표
        • 20 : 시작점 Y 좌표
        • 11 : 끝점 X 좌표
        • 21 : 끝점 Y 좌표
      • LWPolyLine
        • line과 arc 들의 연속으로 이루어져 있다
        • 10 : 더미 포인트 (x,y,는 항상 0이고 Z는 높이값)
        • 70 : 플래그
          • 1 : Closed Polyline
          • 2 : Curve-fit verics추가
          • 4 : Spline-fit vertics추가
          • 8 : 3D polyline
          • 16 : 3D polygon mesh
          • 32 : polygon mesh
          • 64 : polyface mesh
          • 128 : vertices of this polylie
        • 38 : 고도
        • 39 : 두께
        • 40 : 시작점의 너비
        • 41 : 끝점의 너비
        • 42 : 팽창
        • 43 : 고정 폭
        • 71 : polygon mesh M vertex count
        • 72 : polygon mesh N vertex count
        • 73 : smooth surface M density
        • 74 : smooth surface N density
        • 75 : Curves and smooth surface type
          • 0 : no smooth
          • 5 : quadratic b-spline
          • 6 : cubic b-spline
          • 8 : bezier surface
        • 90 : 정점 개수
        • 91 : 정점 식별자
        • 210 : 돌출방향 (X값 또는 벡터3 값)
        • 220 : dxf에서 돌출방향 y값
        • 230 : dxf에서 돌출방향 z값
      • Vertex
        • polyline과 함께 사용된다. 패키지에서는 LWPOLYLINE 안에 P2D 클래스로 존재.
        • 10 : X좌표
        • 20 : Y좌표
        • 40 : 시작 너비
        • 41 : 끝 너비
        • 42 : bulge
        • 70 : 플래그
          • 1 : Extra vertex crated by curve-fitting
          • 2 : Curvefit tangent defined for this vertex
          • 8 : Spline vetex created by spline-fitting
          • 16 : Spline frame control point
          • 32 : 3D Polyline vertex
          • 64 : 3D Polygon mesh vertex
          • 128 : Polyface mesh vertex
      • Text
      • Circle
        • 10 : 중심점 X 좌표
        • 20 : 중심점 Y 좌표
        • 40 : 반지름
      • Arc
        • 구부러진 호의 모양. 중심, 반지름, 시작각, 끝각으로 이루어 지고, 시작각에서 끝각으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그려진다.
        • 10 : 중심 X 좌표
        • 20 : 중심 Y 좌표
        • 40 : 반지름
        • 50 : 시작각
        • 51 : 끝각
      • Solid
        • 현재 패키지에선 미구현 되어 있다.
        • 속이 메워진 삼각 혹은 사각형 공간.
        • 10 : 첫번째 코너 X 좌표
        • 20 : 첫번째 코너 Y 좌표
        • 11 : 두번째 코너 X 좌표
        • 21 : 두번째 코너 Y 좌표
        • 12 : 세번째 코너 X 좌표
        • 22 : 세번째 코너 Y 좌표
        • 13 : 네번째 코너 X 좌표 (세번째와 같을경우 삼각형)
        • 23 : 네번째 코너 Y 좌표 (세번째와 같을경우 삼각형)
      • Insert (추가 스터디 필요)
        • BLOCK의 자식속성. BLOCK은 그룹화 되어 있는 객체들의 집합
        • 2 : 블록명
        • 10 : 블록 삽입위치
        • 41 : X축척계수
        • 42 : Y축척계수
        • 43 : Z축척계수
        • 44 : 컬럼 간격
        • 45 : Row 간격
        • 50 : 회전각
        • 70 : 컬럼개수
        • 71 : Row개수
      • Ellipse
        • 타원
        • 10 : 중심점 X 값
        • 20 : 중심점 Y 값
        • 30 : 중심점 Z 값
        • 11 : 장축의 X 값
        • 21 : 장축의 Z값
        • 31 : 장축의 Z값
        • 40 : 단축 대 장축 비율
        • 41 : 시작 매개변수 (완전 타원은 0.0)
        • 42 : 끝 매개변수 (완전 차원은 2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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