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한 패키지
- 오래된 버전이라, 필요 요소만 별도로 추출하였음 https://github.com/TimChen44/Unity3D-DXF-Viewer (원본 페이지 링크)
- dxfloader.unitypackage
- DXF 파일 불러오기
- DXFStructure 에 DXF 구조가 담겨 있다
DiskFile iLoader = new DiskFile(파일위치); DXFConvert.DXFStructure dxfStructure = new DXFConvert.DXFStructure(iLoader); dxfStructure.Load();
- DXF 구성 요소
- 각 요소에 대한 설명
- 여러 구성요소가 있으나, Table → Layer 에 다음의 구성요소가 있다.
- 숫자가 의미하는것은, 클래스 번호를 의미한다 (클래스를 숫자로 구분한다)
- Line
- 곧은 직선
- 10 : 시작점 X 좌표
- 20 : 시작점 Y 좌표
- 11 : 끝점 X 좌표
- 21 : 끝점 Y 좌표
- LWPolyLine
- line과 arc 들의 연속으로 이루어져 있다
- 10 : 더미 포인트 (x,y,는 항상 0이고 Z는 높이값)
- 70 : 플래그
- 1 : Closed Polyline
- 2 : Curve-fit verics추가
- 4 : Spline-fit vertics추가
- 8 : 3D polyline
- 16 : 3D polygon mesh
- 32 : polygon mesh
- 64 : polyface mesh
- 128 : vertices of this polylie
- 38 : 고도
- 39 : 두께
- 40 : 시작점의 너비
- 41 : 끝점의 너비
- 42 : 팽창
- 43 : 고정 폭
- 71 : polygon mesh M vertex count
- 72 : polygon mesh N vertex count
- 73 : smooth surface M density
- 74 : smooth surface N density
- 75 : Curves and smooth surface type
- 0 : no smooth
- 5 : quadratic b-spline
- 6 : cubic b-spline
- 8 : bezier surface
- 90 : 정점 개수
- 91 : 정점 식별자
- 210 : 돌출방향 (X값 또는 벡터3 값)
- 220 : dxf에서 돌출방향 y값
- 230 : dxf에서 돌출방향 z값
- Vertex
- polyline과 함께 사용된다. 패키지에서는 LWPOLYLINE 안에 P2D 클래스로 존재.
- 10 : X좌표
- 20 : Y좌표
- 40 : 시작 너비
- 41 : 끝 너비
- 42 : bulge
- 70 : 플래그
- 1 : Extra vertex crated by curve-fitting
- 2 : Curvefit tangent defined for this vertex
- 8 : Spline vetex created by spline-fitting
- 16 : Spline frame control point
- 32 : 3D Polyline vertex
- 64 : 3D Polygon mesh vertex
- 128 : Polyface mesh vertex
- Text
- Circle
- 10 : 중심점 X 좌표
- 20 : 중심점 Y 좌표
- 40 : 반지름
- Arc
- 구부러진 호의 모양. 중심, 반지름, 시작각, 끝각으로 이루어 지고, 시작각에서 끝각으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그려진다.
- 10 : 중심 X 좌표
- 20 : 중심 Y 좌표
- 40 : 반지름
- 50 : 시작각
- 51 : 끝각
- Solid
- 현재 패키지에선 미구현 되어 있다.
- 속이 메워진 삼각 혹은 사각형 공간.
- 10 : 첫번째 코너 X 좌표
- 20 : 첫번째 코너 Y 좌표
- 11 : 두번째 코너 X 좌표
- 21 : 두번째 코너 Y 좌표
- 12 : 세번째 코너 X 좌표
- 22 : 세번째 코너 Y 좌표
- 13 : 네번째 코너 X 좌표 (세번째와 같을경우 삼각형)
- 23 : 네번째 코너 Y 좌표 (세번째와 같을경우 삼각형)
- Insert (추가 스터디 필요)
- BLOCK의 자식속성. BLOCK은 그룹화 되어 있는 객체들의 집합
- 2 : 블록명
- 10 : 블록 삽입위치
- 41 : X축척계수
- 42 : Y축척계수
- 43 : Z축척계수
- 44 : 컬럼 간격
- 45 : Row 간격
- 50 : 회전각
- 70 : 컬럼개수
- 71 : Row개수
- Ellipse
- 타원
- 10 : 중심점 X 값
- 20 : 중심점 Y 값
- 30 : 중심점 Z 값
- 11 : 장축의 X 값
- 21 : 장축의 Z값
- 31 : 장축의 Z값
- 40 : 단축 대 장축 비율
- 41 : 시작 매개변수 (완전 타원은 0.0)
- 42 : 끝 매개변수 (완전 차원은 2pi)
- 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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