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기술들(Unity 관련)
아쿠아라이더 VR 프로젝트 결과
Dean83
2022. 3. 24. 22:30
1. 간략 설명
- 최대 2명의 사용자가, 4D체어에 탑승하며, VR기기를 착용.
1번 사용자가 컨트롤러를 통해 조종
- 수중드론 카메라에서 실시간 영상을 VR로 스트리밍
- 최대 2명의 사용자가, 4D체어에 탑승하며, VR기기를 착용.
1번 사용자가 컨트롤러를 통해 조종
- 수중드론 카메라에서 실시간 영상을 VR로 스트리밍
- 4D 체어가 수중드론의 움직임에 맞추어 움직임
2. 프로젝트 구성 설명
- VR 클라이언트
- 유니티로 제작
- SteamVR을 이용하여 PC를 통해 동작
- 삼성 오딧세이 사용
- 서버
- 4D 체어 제어
- 수중드론 정보를 VR 클라이언트에 전달
- 각종 옵션 설정
- 조이스틱 정보를 수중드론에 전달
- PC에서 구동. WinForm으로 개발
- 릴레이 서버
- 수중드론이 원칙적으로 1:1 통신이기에, 1:N 통신을 위한 릴레이서버
- 서버와 VR 클라이언트간 통신 중계 등
- PC에서 구동. C# console 프로그램
- MariaDB 사용
2. 프로젝트 구성 설명
- VR 클라이언트
- 유니티로 제작
- SteamVR을 이용하여 PC를 통해 동작
- 삼성 오딧세이 사용
- 서버
- 4D 체어 제어
- 수중드론 정보를 VR 클라이언트에 전달
- 각종 옵션 설정
- 조이스틱 정보를 수중드론에 전달
- PC에서 구동. WinForm으로 개발
- 릴레이 서버
- 수중드론이 원칙적으로 1:1 통신이기에, 1:N 통신을 위한 릴레이서버
- 서버와 VR 클라이언트간 통신 중계 등
- PC에서 구동. C# console 프로그램
- MariaDB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