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에서 JavaScript Library <-> Unity 간 연계

Dean83 2024. 6. 28. 11:03

유니티에서 ios, android 와 연계하는 법이 있듯, WebGL 빌드시 JavaScript Library와 연계하는 법도 있다. 

유니티에서 제공하지 않는 프론트엔드의 기능들을 JavaScript Library 에서 구현하고, 해당 값을 유니티쪽으로 
전달 해 줄 수 있다. 

1. 유니티 프로젝트 -> Assets -> Plugins -> WebGL 폴더 생성

2. 해당 폴더 안에 파일명.jslib 파일 생성

3. 생성한 jslib 파일을 편집하여 JavaScript 코드 작성

mergeInto(LibraryManager.library, {

  함수명: function (인자값) {
    .....
    return 리턴할 값;
  },

});

 

4. 유니티 스크립트에서, 해당 함수 호출 

....
//선언
 [DllImport("__Internal")]
private static extern 리턴형 함수명(인자값);

....
함수명(인자값); 로 호출

 

5. Javascript 에서 유니티 함수 호출

SendMessage(스크립트가 씬에 붙어있는 오브젝트명, 스크립트의 함수명, 전달 인자값);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webgl-interactingwithbrowserscripting.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