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빌드세팅 (유니티 6 내용 추가)

Dean83 2024. 12. 3. 12:15
  • 이미지 압축
    • PC : DXT 또는 Crunched DXT
    • 모바일 : ASTC
  • 오디오
    • Decompress On Load (초기 로딩시 압축 해제)
  • 플레이어 및 빌드 세팅
    • Gzip 압축
    • .net framework 는 2.1 버전 선택
    • Code Optimization은 Disk size with LTO 선택
    • IL2CPP 옵션 : faster runtime
    • Managed stripping Level : High 
      • 미사용 코드 삭제하는 기능
    • Optimized Mesh 켜기
    • Debug symbols 끄기
    • Enable Exceptions는 None 또는 Exceptions only
      • 아래의 Target WebAssembly 2023을 켤 경우 None 설정은 안된다 (현재)
    • Target WebAssembly 2023 켜기 (Unity 6 에만 있음)
      • 64비트는 상관없으나 모바일은 제약사항이 있을 수 있음
    • Enable BigInt 켜기 
    • Enable native c/c++ multithread 켜기
      • 스레드 사용시에만 켜기
      • 단, 아직 브라우저가 완벽히 지원하지 않는다.
    • 리소스 미리 로딩
      • index.html 수정하여 다음을 추가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data"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wasm"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frameworks.js" as="script"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loader.js" as="script"  />

<!-- 어드레서블 사용시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catalog.json"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settings.json" as="fetch" crossorigin  />

 

만일 빌드한 폴더 -> Build 에 각 파일들에 .unityweb 이 붙어 있다면 아래것을 활용할 것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data.unityweb"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wasm.unityweb"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loader.js" as="script"  />

<!-- 어드레서블 사용시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catalog.json"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settings.json" as="fetch" crossorig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