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빌드세팅 (유니티 6 내용 추가)
Dean83
2024. 12. 3. 12:15
- 이미지 압축
- PC : DXT 또는 Crunched DXT
- 모바일 : ASTC
- 오디오
- Decompress On Load (초기 로딩시 압축 해제)
- 플레이어 및 빌드 세팅
- Gzip 압축
- .net framework 는 2.1 버전 선택
- Code Optimization은 Disk size with LTO 선택
- IL2CPP 옵션 : faster runtime
- Managed stripping Level : High
- 미사용 코드 삭제하는 기능
- Optimized Mesh 켜기
- Debug symbols 끄기
- Enable Exceptions는 None 또는 Exceptions only
- 아래의 Target WebAssembly 2023을 켤 경우 None 설정은 안된다 (현재)
- Target WebAssembly 2023 켜기 (Unity 6 에만 있음)
- 64비트는 상관없으나 모바일은 제약사항이 있을 수 있음
- Enable BigInt 켜기
- Enable native c/c++ multithread 켜기
- 스레드 사용시에만 켜기
- 단, 아직 브라우저가 완벽히 지원하지 않는다.
- 리소스 미리 로딩
- index.html 수정하여 다음을 추가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data"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wasm"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frameworks.js" as="script"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loader.js" as="script" />
<!-- 어드레서블 사용시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catalog.json"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settings.json" as="fetch" crossorigin />
만일 빌드한 폴더 -> Build 에 각 파일들에 .unityweb 이 붙어 있다면 아래것을 활용할 것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data.unityweb"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wasm.unityweb"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Build/build.loader.js" as="script" />
<!-- 어드레서블 사용시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catalog.json" as="fetch" crossorigin />
<link rel="preload" href="StreamingAssets/aa/settings.json" as="fetch" crossorig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