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ico VR 기기 컨트롤러 UI 연동

Dean83 2022. 3. 24. 22:24

 1. ControllerManager 를 Hierarchy 에 적절히 추가
        - Inspector -> Pvr_Controller (Script) -> Controller 0, 1을 Hierarchy에서 선택하여 연결
        - Inspector -> Pvr_Controller (Script) -> Toast 를 Hierarchy -> Pvr_UnitySDK -> PvrController 0 -> toast 드래그하여 선택
    2. Pvr_UnitySDK 를 Hierarchy에 적절히 추가 (카메라)
    3. 버튼 입력과 연동하기 위해, 각 Canvas의 Inspector -> Canvas -> EventCamera 값을 Head로 변경
        - 이어서, Add Component -> Pvr_UI_Canvas 스크립트 추가
        - 이어서, 각 Canvas -> Oculus Raycaster 관련 부분 비활성
    4. Hierarchy -> EventSystem -> Oculus 관련 스크립트 비활성

    5. 컨트롤러 - 헤드트레킹 Gaze 간 주의점
        - HeadsetControl (Pvr_UnitySDK -> HeadControl 내부에 존재. 헤드 트래킹 Gaze 포인터임) SetActive를 true로 설정시, 컨트롤러가 연결되어 있어도
           헤드 트레킹 Gaze가 동작한다.
        - Pvr_ControllerDemo.cs -> Update 함수를 보면, if (HeadSetController.activeSelf) else 로 되어 있음
        - 따라서, 코드에서 따로 HeadsetControl SetActive를 조작하지 않도록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