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손에 무언가를 들고 같이 이동하기에 가장 좋은방법은, 악세서리를 생성 -> 캐릭터의 자식으로 배정 -> 손 위치로 이동
하는것이 가장 좋다. 코루틴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좌표 이동을 해보려 했으나, 부드럽지 못하고 끊기는 현상이 발생했고,
악세서리를 추가하니 별도의 코드 없이 부드럽게 캐릭터를 잘 따라 다닌다.
local player = game.Players.LocalPlayer
local character = player.Character or player.CharacterAdded:Wait()
local accessory = Instance.new("model") -- 추가할 아이템을 자유롭게 생성
accessory.Parent = character
local attachment = Instance.new("Attachment")
attachment.Name = "AccessoryAttachment"
attachment.Position = Vector3.new(2, 2, 2) -- 손 위치
attachment.Parent = accessory
local weld = Instance.new("Weld")
weld.Name = "AccessoryWeld"
weld.Part0 = accessory
weld.Part1 = character.RightHand -- 캐릭터의 오른손
weld.C0 = CFrame.new(0, 0, 0) -- 액세서리의 초기 위치
weld.Parent = accessory
'로블록스 게임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STAPI 통신 및 모듈스크립트 호출 (0) | 2024.02.13 |
---|---|
UI 상호작용 및 커스텀 이벤트 전달 (local -> server) (0) | 2024.02.13 |
캐릭터 이동확인 이벤트 (0) | 2024.02.13 |
로컬 스크립트 - 이용자 버튼 입력 이벤트 감지 (0) | 2024.02.13 |
유저 접속시 캐릭터 정보 가져오는 스크립트 (0) | 2024.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