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유저가 접속을 해야 모든 동작이 이루어 진다.
유저가 접속했을 때 처리는 서버 스크립트에서도, 로컬 스크립트에서도 모두 가능하다.
비동기로 wait 을 이용하여 접속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린 후 정보를 가져온다.
두개의 차이점은,
- 로컬 스크립트 : "내 캐릭터" 를 알 수 있고 해당 기반으로 코딩
local player = game.Players.LocalPlayer
local character = player.Character or player.CharacterAdded:Wait()
local humanoid = character:WaitForChild("Humanoid")
- 서버 스크립트 : "접속한 전체 유저 캐릭터들" 을 알 수 있고 해당 기반으로 코딩
game.Players.PlayerAdded:Connect(function(player)
local character = player.Character or player.CharacterAdded:Wait()
local humanoidRootPart = character:WaitForChild("HumanoidRootPart")
print(player.LocaleId)
print(player.UserId)
print(player.Name)
end)
'로블록스 게임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릭터에 악세서리 추가 (0) | 2024.02.13 |
---|---|
캐릭터 이동확인 이벤트 (0) | 2024.02.13 |
로컬 스크립트 - 이용자 버튼 입력 이벤트 감지 (0) | 2024.02.13 |
물건 집어서 쓰레기통에 버리는 스크립트 (0) | 2024.02.13 |
로블록스 게임 제작 관련 특징들(스크립트 종류 등) (0) | 2024.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