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opCoroutine, StartCoroutine 관련
- StartCoroutine과 StopCoroutine 함수 호출 인자값은 일치해야 한다.
- 예 : StartCorountine("문자열") 의 경우 StopCoroutine("문자열") 로, StartCoroutine(함수명 혹은 변수명) 의 경우 StopCorountine(함수명 혹은 변수명) 으로.
1.1. StartCoroutine
- StartCoroutine("문자열") 의 경우, StartCoroutine(함수 혹은 코루틴 저장 변수) 보다 오버헤드가 크다
1.2. StopCoroutine
- StopCoroutine("문자열") 의 경우, 문자열에 해당하는 코루틴 모두를 종료한다.
1.3. 사용 주의점
- IEnumerator 변수명 = 코루틴함수;
StartCoroutine(변수명) -> StopCoroutine(변수명) -> StartCoroutine(변수명) 을 할 경우, 코루틴을 처음부터 재시작 하는것이 아니라, 중단점 부터 재시작한다.
=> IEnumerator 변수명 = 코루틴함수 에서 코루틴 함수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메모리에서 삭제되지 않고 중단점부터 재시작 한다.
=> 따라서 StopCoroutine(변수명) 후 StartCoroutine을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을때는, IEnumerator 변수명 = 코루틴함수; 를 시작전에 매번 해줘야한다.
=> 참조 : http://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79171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Template 사용법 (7) | 2022.03.24 |
---|---|
코드난독화 어셋 사용법 (0) | 2022.03.24 |
Pico VR 기기 컨트롤러 UI 연동 (0) | 2022.03.24 |
Unity 다국어 관련 (0) | 2022.03.24 |
Unity에서 AWS 스트리밍 관련 (0) | 2022.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