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니티 Console 에서 우측 상단 ... 클릭
2. Open Editor Log 선택
3. 검색에서, Build Report 를 검색
4. Texture, Mesh 등 각 항목별 사용 용량이 출력됨.
- 특히, 세부 항목별로도 출력이 됨.
5. Texture의 경우 사이즈, 퀄리티 조절을 통해 용량을 줄일 수 있음.
- Resources 폴더 대신, StreamingAssets 폴더 사용
- Resources 폴더는 실행시 모두 메모리에 올리기에, 무겁고 로딩속도가 느림
- StreamingAssets 에 배정 후 코드에서 HTTPRequest 를 통하여 텍스쳐, 영상, 소리파일 등을 로딩할 수 있음.
- 만일 Inspector 에 리소스를 직접 참조하는 경우라면, 해당 리소스는 Resources 폴더 말고 다른곳으로 둘것
- 코드에서 변경하지 않는, 직접연결을 통한 정적인 리소스는 Resources 폴더에 없어도 되며, build.data 용량이 줄어들어 로딩이 빠르다.
대부분은 Texture 사이즈가 큰 경우가 많다. 경우에 따라서 Mesh, Animation, AudioClip 용량을 줄일 수 있으나, 대부분은 Texture가 차지하니.. 이것만 손봐도 용량이 크게 줄 것이다.
그외, 자세한 내용은
https://docs.crazygames.com/sdk/unity/resources/export-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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