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UI 는 캔버스 옵션이 Screen Space - Camera 로 설정하여 상시 보이도록 한다.
그러나 Terrain을 두었을 경우, Terrain에 가려지는 UI가 잘리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내용을 기록한다.
1. Camera 를 하나 더 추가 (해당 카메라는 UI만 표시하는 카메라)
2. 기존 MainCamera -> Inspector -> Culling Mask 를 Default 하나만 설정한다
3. 새로 추가한 UI 전용 카메라 -> Inspector -> Clear Flags 를 Depth only 로 설정한다.
또한, Culling Mask 는 UI 만 설정한다.
4. 새로 추가한 UI 전용 카메라 -> Inspector -> Depth 값을 MainCamera 보다 큰 값으로 설정
5. Canvas 의 렌더링 모드를 Screen Space - Camera 로 변경하고, Render Camere 에
새로 추가한 UI 카메라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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