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LOD

Dean83 2023. 11. 6. 12:05

LOD 란, 카메라 렌더링 거리에 따라서 오브젝트들을 표현할때 사용하는 최적화 기법이다. 

LOD0, 1, 2, Culled 의 단계로 나누게 되며, 숫자가 낮을수록 정밀하게 렌더링 하고, 뒤로 갈수록

추상화 하여 렌더링 한다. Culled의 경우 아예 렌더링 하지 않는다. 

 

LOD0 에는 원본 폴리곤을, 1에는 0 보다 적은 폴리곤을, 2에는 1보다도 적은 폴리곤 오브젝트를

설정해 둔다. 거리에 따라서 해당 오브젝트를 자세히 렌더링 하거나, 디테일을 날리고 성능을 높혀 단순히
렌더링을 하게 된다. 

 

설정법 : 

LOD를 사용할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Inspector 에서 LOD Group Component를 추가한다. 

LOD0 1, 2, Culled 의 영역값을 조절한다. 

각 오브젝트 들을 배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