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디퍼드 렌더링 (Deferred Rendering)

Dean83 2023. 11. 6. 12:22

디퍼드 렌더링은 라이팅 효과를 극대화 하여 렌더링 하는 방식으로, 기기 성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설정은, 

Edit -> Project Settings -> Graphics 에서 각 Tier 별 설정도 가능하며, 

Camera -> 인스펙터에서 Rendering Path 에서 설정도 가능하다. 

 

* Tier 는 기기에 따라 성능을 나누어 표시하며, PC는 무조건 Tier3이다.
   모바일 기기는 Tier3 으로 분류되지 않으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다. 

 

머테리얼의 Diffuse, Normal, Smothness 등을 모두 연산하여 처리한다.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는 포워드렌더링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