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퍼드 렌더링은 라이팅 효과를 극대화 하여 렌더링 하는 방식으로, 기기 성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설정은,
Edit -> Project Settings -> Graphics 에서 각 Tier 별 설정도 가능하며,
Camera -> 인스펙터에서 Rendering Path 에서 설정도 가능하다.
* Tier 는 기기에 따라 성능을 나누어 표시하며, PC는 무조건 Tier3이다.
모바일 기기는 Tier3 으로 분류되지 않으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다.
머테리얼의 Diffuse, Normal, Smothness 등을 모두 연산하여 처리한다.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는 포워드렌더링을 사용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가 Terrain에 가려질 경우 해결법 (0) | 2023.11.07 |
---|---|
머테리얼 파라미터 설명 (텍스쳐 관련) (1) | 2023.11.06 |
LOD (0) | 2023.11.06 |
각종 inspector 옵션들에 대한 설명 및 설정 팁 (0) | 2023.11.06 |
GeoJson 이란? 그리고 유니티와 연동하기. (1) | 2023.10.30 |